플래시(The Flash), DC 멀티버스의 시작

30FA7624 7E23 441A 8E8E 5D821F855E6B

영화 정보

배우 : 에즈라 밀러(플래시), 마이클 키튼(배트맨)

쿠키 영상 : 1개(엔딩 크레딧 후), 아쿠아맨이 보고 싶은 분만 봐도 무방하다.

러닝 타임 : 144분(2시간 4분)

영화 소개

DC 유니버스의 히어로 중 한 명 플래시(Flash)의 단독 영화이다. 말은 단독 영화이지만, 다른 DC 히어로가 엄청 나온다.

플래시 드라마가 따로 있지만, 이 영화는 드라마 내용을 몰라도 감상에는 무리가 전혀 없다. 어떻게 능력을 얻게 되었는지, 어떤 일을 겪고 플래시라는 히어로가 되었는지 이 영화를 통해 전부 알 수 있다.

영화 초반부에 플래시는 배트맨의 뒷처리나 하는 사람인 것 같다고 한탄하는 장면이 나온다. 영화 후반부에는 DC 유니버스의 멀티버스를 여는 중대한 역할임을 알게 된다.

관람 포인트

새로운 DC 히어로의 등장! 바로 ‘슈퍼걸(Supergirl) 카라 조엘’이다. 이름은 매우 촌스럽지만 슈퍼맨과 마찬가지로 크립토인이다. 그 능력은 전혀 촌스럽지 않다. 드라마 슈퍼걸을 몰라도 전혀 상관없다. 그녀의 등장은 또 다른 재미 포인트이다.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멀티버스의 포문을 여는 영화답게 새로운 배트맨(Batman)이 출연한다. ‘마이클 키튼’이 연기한 배트맨이 그리운 분들께는 가슴 뛰는 순간일 것이다.

마이클 키튼의 배트맨 명대사!

Let’s get nuts!

마지막으로 두 명의 ‘배리’의 만담은 귀엽다. 물론 듣기 싫은 사람도 있을 수 있다. 필자는 귀엽게 보였다.

영화 줄거리

영화 줄거리는 간단하다. 어릴 적 잃은 어머니를 되찾기 위해 플래시는 시간 여행을 한다. 그로 인해 얽히는 여러 사건들을 해결하며 문제의 본질을 이해한다.

줄거리 연결이 매끄럽지 않은 것이 이 영화의 유일한 단점일 것이다. 개연성이 조금 부족할 수 있다. 그러나 그 부족한 개연성을 화려한 액션 장면이 대체한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다.

B5035402 2FD0 45D0 9AB3 8A8FC76965D3

명대사

영화 초반부 ‘플래시’와 ‘배트맨’은 시간을 되돌려 과거의 일을 바로 잡는 부분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 둘은 부모를 잃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입장은 정반대이다. ‘플래시’는 시간을 돌려 부모를 되찾고자 하지만, ‘배트맨’은 과거의 그런 일이 있었기에 현재의 우리가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한다.

그렇다. 배트맨은 ‘T’다.

Live your life.(너의 인생을 살아.)

영화 후반부 이 영화를 관통하는 주제인 가족간의 사랑, 그 대사이다.

어머니를 떠나 보내며, 배리가.

I love you first.(제가 먼저 사랑했어요.)

마치며

개인적으로 MCU에 DC가 밀린다고 하지만, 그렇지 않다. 앞으로 멀티버스를 통해 여태 출연했던 모든 히어로들 어디서든 나올 수 있다는 개연성이 열렸다. DC 히어로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차오른다.

플래시 단독 영화 또한 상당히 재미있다.

DC 폼 미쳤다.

Leave a Comment